글번호
968630

산학협력단-기술지주-한솔홈데코 연구 협력 MOU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283
등록일
2022.08.23
수정일
2022.08.23

 건국대 산학협력단(단장 송창선 교수)은 건국대 기술지주(주)(대표 송창선 교수), 한솔홈데코(주)(대표 김경록)와 지난 8일 상호 협력 체계 구축과 기술 이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산학 공동 연구 개발 및 기술 이전 활성화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설 등 인력 양성 △유망기술 사업화를 위한 조인트 벤처기업 설립 및 펀드 투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1991년에 설립된 한솔홈데코(주)는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전문 기업으로, 2003년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한솔그룹 자회사이다. 창립 이래 목재에 대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조림, 제재목, 가구 컴포넌트(MDF, 가공도어), 바닥재, 인테리어 자재 제조 유통 등 산림자원 재활용을 통한 목질 자원 순환체계를 구축했다. 2031년까지 1만 헥타르(ha)의 방대한 규모에 1조원 이상의 가치가 있는 250만 그루의 원목 벌채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고, 원목의 국내 반입 및 원목 거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송창선 단장은 “이번 한솔홈데코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및 시니어를 위해 특화된 친환경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가구 개발 분야에 우선 협력하고, 향후 공동 펀드 조성 및 투자 등 다양한 방면의 협력을 통해 기술사업화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